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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PS Microgame) FPS Mod: Unlock a new Sniper Rifle weapon 본문

Unity Learn 번역/FPS Micro Game

FPS Microgame) FPS Mod: Unlock a new Sniper Rifle weapon

Araina 2020. 3. 28. 18:10

출처

 

FPS Mod: Unlock a new Sniper Rifle weapon - Unity Learn

In this mod, you’ll learn how to unlock and import the premium Sniper Rifle asset. Adding this weapon will provide more variety and power to your player’s weapon inventory.

learn.unity.com


1. 유니티에서 FPS Microgame 열기

아직 마이크로게임 프로젝트가 없으신가요?

그럼 Getting Started with Unity 튜토리얼을 먼저 진행해주세요.

시작하기에 앞서, 이번 튜토리얼(또는 다른 튜토리얼들)을 진행하는데 필요한 몇 가지 특별한 에셋들이 있답니다.

아래 리스트를 참고하셔서 모두 준비되었는지 점검해주세요!

  • 최신 버전 Microgame 프로젝트인지 확인해주세요: Project 창의 검색 바에서 "DetectionModule"를 검색해주세요. (참고: 입력 후에 "Search" 단어 옆의 필터 설정이 "All"로 설정되어 있는지 다시 한번 더 확인해주세요.)
  • "DetectionModule" 에셋이 검색된다면, 2단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 만약 아무런 검색 결과가 나오지 않았다면, 이곳에서 "Get the lates Microgame" 단계를 먼저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2. 스나이퍼 라이플 에셋 해금 및 불러오기

스나이퍼 라이플 에셋을 무료로 해금하시려면, 여러분의 게임을 웹에 공유하셔야 합니다.

클릭 몇 번만 하시면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 에디터에 내장되어 있는 "Build and Share" 튜토리얼을 따라 주세요. (Tutorials 창은 상단에 있는 메뉴 바에서 Tutorials > Show Tutorials 로 가시면 찾으실 수 있습니다.)
  • "Build and Share" 튜토리얼을 클릭하시고 안내된 지침을 따라주세요.
  • 웹에 마이크로게임을 한 번 공유하셨으면, 마이크로게임 페이지에 여러분의 에셋 스토어 계정의 "My Assets" 페이지에 스나이퍼 라이플이 추가되었다는 팝업 창이 뜰 것입니다.
  • 해당 튜토리얼의 5단계로 가셔서 어떻게 마이크로게임에 스나이퍼 라이플 에셋을 추가하는지 알아보세요.
  • 이번 튜토리얼을 시작하기 전에 how to use different weapons 튜토리얼을 먼저 진행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 모두 준비되셨나요? 그럼 이제 시작해봅시다!

 

 


3. 스나이퍼 라이플 커스터마이징

스나이퍼 라이플은 플레이어들을 위한 고급 무기입니다.

매우 빠른 속도로 탄을 발사하는 이 무기는 매우 높은 대미지를 입히며, 재장전에 약간의 시간이 걸립니다.

여러분은 스나이퍼 라이플 폴더 내에 있는 관련 material들을 변경해서 색상을 커스터마이징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스나이퍼 라이플의 색상을 변경하고 싶으시다면, "Weapon_SniperRifle.mat"과 "Weapon_SniperRifle_Secondary" material을 변경하시면 됩니다. ㅡ 더 많은 정보는 "A splash of color" 튜토리얼을 참고하세요.

수정 전

수정 후

 

 


4. 스나이퍼 라이플 획득 아이템 추가하기

1) Project 창에서 MainScene 씬을 검색하셔서 열어주세요.

 

 

2) Hierarchy 창에서 "Pickup_SniperRifle"

 

 

3) Play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의 영상처럼 스나이퍼 라이플을 집으실 수 있습니다.

 

 

4) 변경 사항 저장하는 것 잊지 마세요 (Windows는 Ctrl + S; Mac은 Cmd + S)

 

 


5. 재장전 시간 변경하기

1) Project 창에서 "Weapon_SniperRifle"를 찾으셔서 열어주신 뒤, Inspector 창을 봐주세요.

 

 

2) 만약 4초마다 발사하도록 만들고 싶으시다면, 아래 영상처럼 "Ammo Reload Rate" 값을 1/4 또는 0.25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3) 변경 사항 저장하는 것 잊지 마세요 (Windows는 Ctrl + S; Mac은 Cmd + S)

 

 


6. 정조준 배율 조정

1) Project 창에서 "Weapon_SniperRifle"을 찾으셔서 열어주신 뒤, Inspector 창을 봐주세요.

 

 

2) 더 멀리 있는 물체를 볼 수 있도록 만들고 싶으시다면, Aim Zoom Ratio 값을 줄이시면 됩니다.

스코프를 보고 있는 것처럼 만들기 위해 무기의 오프셋(offset) 값을 조정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7. 유니티 커넥트에서 그룹 가입하기

유니티 커넥트(Unity Connect)에 있는 FPS Creators Group에 아직 가입하지 않으셨다면, 한 번 가입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FPS Microgame 프로젝트와 관련된 튜토리얼들을 진행하시면서 막힌 부분에 대한 질문을 올리시거나, 다른 유니티 크리에이터 분들과 함께 직접 제작하신 결과물들을 공유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여러 유니티 전문가 분들이 각종 도움이나 아이디어를 제공해 드리고자 활동하고 계십니다.

한 번 확인해보세요!

 

 


 

 

수고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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