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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PS Microgame) FPS Mod: Add a personalized animated face to your 본문

Unity Learn 번역/FPS Micro Game

FPS Microgame) FPS Mod: Add a personalized animated face to your

Araina 2020. 3. 29. 22:32

출처

 

FPS Mod: Add a personalized animated face to your Customizable Boss - Unity Learn

In this mod, you'll learn how to add a personalized animated face to your boss robot, set up screen textures, and include more sound effects.

learn.unity.com


1. 유니티에서 FPS Microgame 열기

아직 마이크로게임 프로젝트가 없으신가요?

그럼 Getting Started with Unity 튜토리얼을 먼저 진행해주세요.

시작하기에 앞서, 이번 튜토리얼(또는 다른 튜토리얼들)을 진행하는데 필요한 몇 가지 특별한 에셋들이 있답니다.

아래 리스트를 참고하셔서 모두 준비되었는지 점검해주세요!

  • Build your own Customizable Boss Mod를 먼저 진행해주세요.
  • 최신 버전의 마이크로게임 프로젝트가 필요합니다. Project 창의 검색 바에서 "DetectionModule"을 검색해주세요. (참고: 입력 후에 "Search" 단어 옆의 필터 설정이 "All"로 설정되어 있는지 다시 한번 더 확인해주세요.)
  • "DetectionModule" 에셋이 검색된다면, 2단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 만약 아무런 검색 결과가 나오지 않았다면, 이곳에서 "Get the lates Microgame" 단계를 먼저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 모두 준비되셨나요? 그럼 이제 시작해봅시다.

 

 

 

 


2. 보스 로봇 얼굴에 애니메이션 추가하기

1) Project 창에서 "Enemy_Boss_Variant04" 프리팹을 검색하셔서 열어주세요.

 

 

2) Hierarchy 창에서 아래 사진과 같이 리스트를 확장시키셔서 "Detection_Module_TV_R" 게임오브젝트를 선택해주세요.

 

 

3) Inspector 창을 봐주세요.

 

 

4) TV Detection Module 은 "DetectionModule"에서 파생된 스크립트입니다.

두 모듈의 차이점은 TV의 다양한 상태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필드에 액세스 할 수 있는가입니다.

상태는 아래와 같습니다.

  • Idle: 이 상태에서 시작하며, 플레이어가 감지되지 않으면 변경되지 않습니다.
  • OnDetect: Idle 상태에서 플레이어가 감지될 경우, OnDetect 상태가 활성화됩니다. Inspector 창에서 "OnDetectStateDuration" 값을 업데이트하여 상태 지속 시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Attack: 플레이어를 놓치지 않는 이상, TV는 이 상태를 유지합니다.
  • Hurt: Attack 상태가 활성화되었을 때, 플레이어가 적에게 대미지를 입힐 때마다 Hurt 상태가 활성화됩니다. 상태 지속 시간은 Inspector 창에서 "OnHurtStateDuration" 값을 업데이트하여 상태 지속 시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상태 발동 이후 Attack 상태로 돌아가게 됩니다.

 

 

5) Project 창에서 AddOns > MgFPS_Enemy_Boss > Textures 폴더 안에서 아래의 파일들을 Inspector 창 내의 TVDetectionModule 필드 내로 드래그&드롭해주세요.

  • "Detection_Module_TV_Attack_Albedo2" 에 "Attack Texture" 와 "Attack Texture Emission"
  • "Detection_Module_TV_Detection_Albedo2" 에 "On Detect Texture" 와 "Attack Texture Emission"
  • "Detection_Module_TV_Hurt_Albedo2" 에 "Hurt Texture" 와 "Hurt Texture Emission"
  • "Detection_Module_TV_Idle_Albedo2" 에 "Idle Texture" 와 "Idle Texture Emission"

 

 

 


3. 스크린 텍스쳐

모든 Detection_Module_TV 텍스처는 AddOns > MgFPS_Enemy_Boss > Textures > Detection_Module_TV_*.png 에서 찾아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 여러분이 제작하신 것을 추가하실 수도 있고, 기존의 것들을 업데이트하실 수도 있습니다.

최상의 결과를 위해서, 텍스처 비율은 2:1로 맞춰주세요. (예: 너비 1024px, 높이 512px)

 

 


4. 사운드 효과 커스터마이징 (SFX)

1) Project 창에서 "Enemy_Boss_Variant04" 프리팹을 검색하셔서 열어주세요.

 

 

2) Hierarchy 창에서 아래 사진과 같이 리스트를 확장시키셔서 Detection_Module_TV_R 게임오브젝트를 선택해주세요.

 

 

3) Inspector 창을 봐주세요.

 

 

4) 사운드를 매 시간 듣고 싶으시다면, Hurt 상태 안에 있는 Detection_Module_TV로 가셔서 아무 사운드 이펙트(SFX)를 On Hurt SFX 필드로 드래그&드롭해주시면 됩니다.

 

 

5) Project 창의 폴더 내에서 미리 준비된 2개의 사운드 이펙트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AddOns > MgFPS_Enemy_Boss > Audio > SFX > Boss > Detection > "TVModule_EnemyDetected01" 와 "TVModule_EnemyDetectied02" 입니다.

 

 

 


5. 추가 기능

이제 TV 모듈에서 음성 및 표정을 변경하는 방법을 익히셨으니, 로봇에 여러분의 표정과 음성을 추가해보세요.

 

 


6. 유니티 커넥트에서 그룹 가입하기

유니티 커넥트(Unity Connect)에 있는 FPS Creators Group에 아직 가입하지 않으셨다면, 한 번 가입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FPS Microgame 프로젝트와 관련된 튜토리얼들을 진행하시면서 막힌 부분에 대한 질문을 올리시거나, 다른 유니티 크리에이터 분들과 함께 직접 제작하신 결과물들을 공유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여러 유니티 전문가 분들이 각종 도움이나 아이디어를 제공해 드리고자 활동하고 계십니다.

한 번 확인해보세요!

 

 


 

 

수고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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