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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PS Microgame) All microgames: Importing Microgame add-on assets 본문

Unity Learn 번역/FPS Micro Game

FPS Microgame) All microgames: Importing Microgame add-on assets

Araina 2020. 3. 22. 22:54

출처

 

All microgames: Importing Microgame add-on assets - Unity Learn

The most successful creators leverage the Unity Asset Store to build out their projects. In this mod, you'll learn how to get Microgame-compatible assets from the Unity Asset Store into your Micrograme project. Bookmark this for more info on the Asset Stor

learn.unity.com


1. 마이크로 게임(microgame) 실행하기

 유니티 허브에서, 에셋을 추가하고 싶으신 유니티 마이크로게임 프로젝트를 실행해주세요.

튜토리얼 상에서는, 예시로 FPS Microgame을 사용하겠습니다.

아직 마이크로게임이 없으신가요? 그럼 Getting Started with Unity 튜토리얼을 먼저 진행해주세요.

 

 


2. 유니티 에셋 스토어에서 에셋 찾기

웹 브라우저에서, 유니티 에셋 스토어에 로그인하시고 프로젝트에 추가하고 싶으신 에셋을 찾아주세요.

저희들은 마이크로게임을 위해 특별히 마이크로게임과 호환되는 무료와 프리미엄 두 가지 종류의 에셋들을 제작했습니다.

"Microgame Add-Ons"을 검색하셔서 해당 에셋들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 상에서는, "Customizable Boss - FPS Microgame Add-Ons"를 사용하겠습니다.

 

 


3. 쇼핑 카트 또는 "My Assets"에 에셋 추가하기

"Add to Cart" 버튼을 클릭하시면, 에셋이 여러분의 쇼핑 카드에 담길 것입니다.

참고: 만약 무료 에셋으로 튜토리얼을 따라오고 계신다면, 그냥 "Add to My Assets"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버튼을 한 번 클릭하시면, 에셋이 "My Assets"에 추가될 것이며, 아래의 5단계, "Import your assets"까지 건너뛰셔도 됩니다.

만약 아무 마이크로게임 에드온 에셋이 해금되었다면, 에셋이 자동적으로 여러분들의 "My Assets" 섹션에 추가될 것입니다.

 

 


4. 결제 진행하기

"Proceed to Checkout" 버튼을 클릭하시고, 여러분의 결제 정보를 기입하신 뒤, 결제를 완료하시면 됩니다.

 

 


5. 에셋 불러오기

이제 스토어에서 에셋을 구입했으니, 프로젝트에 해당 에셋을 추가해야 합니다.

에셋 페이지 ㅡ 또는 "My Assets" 탭에서 ㅡ "Open in Unity"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에셋 페이지 모습

My Assets 페이지 모습

"Open in Unity" 버튼을 한 번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승인 요청 팝업 창이 뜰 것입니다.

"Open Unity Editor" 버튼을 클릭하셔서 유니티를 실행해주세요.

팁: "My Assets" 페이지는 여러분들이 에셋 스토어에서 구매한 모든 에셋들을 볼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여러분이 새 프로젝트를 시작하실 때 이전 프로젝트에서 사용했던 에셋을 추가하고 싶으시다면, 언제든지 에셋 스토어 계정 내의 "My Assets" 페이지로 오시면 됩니다.

"My Assets" 페이지로 가려면, 에셋 스토어에 로그인을 하시고, 상단 내비게이션 바 우측에 있는 아래쪽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또는, 최 상단에 있는 여러분의 프로필 사진을 클릭하시고, 드롭 다운 메뉴 리스트에서 "My Assets"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6. 유니티 프로젝트 내에서 에셋 다운로드하기

이미 유니티 에디터 상에서 올바른 프로젝트를 여셨기 때문에 (1단계 참고), "Open Unity Editor" 버튼을 클릭하시면 에디터 상에 자동으로 Assets Store 창이 나타날 것입니다.

이제 여러분이 프로젝트에 추가하고 싶은 에셋이 보이실 겁니다.

"Download" 버튼을 클릭하시면 진행 바가 나타납니다.

"Import"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다시 팝업 상자가 나타나면 "Import" 버튼을 눌러주세요.

참고: 모니터를 여러 개 쓰고 계신다면, 팝업 상자가 다른 화면에 표시될 수 있습니다.

진행 바가 나타날 것입니다.

에셋을 추가한 이후에 Project 창에서 Projects > Assets > [asset_name]으로 가시면 여러분이 추가한 에셋들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7. 축하드립니다!

이제 에셋 스토어에서 마이크로게임 호환 에셋들을 다운로드하고 여러분의 마이크로게임 내에 추가하는 방법을 배우셨습니다.

Unity Learn의 Create Mods를 참고하셔서 에셋들을 활용해 여러분의 게임을 다양하게 꾸미는 방법을 배워보세요.

만약 Customizable Boss를 다운로드하셨다면, 해당 튜토리얼을 따라 빌드를 시작해보세요!

 

 


 

 

수고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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