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v's Blog
FPS Microgame) FPS Mod: Infinitely redesign your environment 본문
FPS Microgame) FPS Mod: Infinitely redesign your environment
Priv 2020. 2. 19. 15:03출처
1. Probuilder를 이용해 유니티에서 메쉬를 수정하는 방법을 배워봅시다.
1) 먼저, 수정하고 싶은 메쉬를 찾아서 더블 클릭으로 파일을 열어줘야 합니다.
이번 예시에서는 레벨의 첫 번째 섹션에 사용된 창문 메쉬를 사용해보겠습니다.
Project 창에서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Assets > FPS > Prefabs > Exported_Objects > Exported_Prefabs > Wall_Window_Mesh
2) 유니티 에디터 상단의 내비게이션 바에서 다음 경로를 따라 ProBuilder 창을 열어주세요.
Tools > Probuilder > ProBuilder Window
3) Hierarchy 창의 부모 게임오브젝트를 선택하시고, ProBuilder 창에서 ProBuilderize를 클릭해주세요.
4) 여기까지 작업이 끝나셨다면, Face Selection 도구를 사용 중인지 확인해주세요.
5) 이제 수정하고 싶은 면(face)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 면을 한 번에 선택하고 싶으시다면, (windows의 경우) ctrl 키를, (Mac의 경우) ⌘ 키를 누른 상태에서 면을 하나씩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예시를 위해, 창문 안쪽 프레임 면을 모두 선택했습니다.
팁: 안쪽의 모든 면을 보고 선택할 수 있도록 뷰를 회전시키시려면, Alt (Windows) 또는 Option (Mac) 키를 누르신 상태로 왼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 드래그하시면 됩니다.
면 선택이 취소되지 않도록 ctrl 또는 cmd 키를 계속 누르고 계셔야 한다는 것 잊지 마세요.
6) Scale 도구를 선택하시고, 선택하신 면의 사이즈를 줄여주세요.
7) 이제 Rotate 도구를 선택하시고 면을 회전시켜주세요.
8) 프리팹 저장하시는 것 잊지 마세요. (Auto Save가 비활성화일 때만 필요합니다.)
9) 이제 MainScene에서 Play를 누르셔서 새로 작업한 창문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수고하셨습니다!
'Unity Learn > FPS Micro Game' 카테고리의 다른 글
FPS Microgame) FPS Mod: Add trails to enemy movement (0) | 2020.02.20 |
---|---|
FPS Microgame) FPS Mod: Create Enemy Patrol Paths (0) | 2020.02.19 |
FPS Microgame) FPS Mod: Build a Level with ProGrids (0) | 2020.02.18 |
FPS Microgame) FPS Mod: Expand a level (0) | 2020.02.17 |
FPS Microgame) FPS Mod: Creating the Navigation Mesh (0) | 2020.02.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