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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D 간단 사용법 본문
1. LOD
LOD는 렌더링을 할 때 카메라와 오브젝트 사이의 거리를 계산하여 특정 거리 이상 멀어지면 폴리곤 수가 더 낮은 저사양 모델링으로 변경하여 자원 소모를 절약하는 기능이다.
일반적으로 3단계로 구성되며, 멀티 플레이 게임에서 상대방 플레이어와 자신의 거리가 어느 정도인지에 따라 모델링을 바꾸는 기법을 사용하면 최적화 효과를 볼 수 있다.
2. LOD Group 컴포넌트
LOD Group 컴포넌트는 카메라와 피사체의 거리에 따라 렌더링 할 메시를 결정한다.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Component - Rendering - LOD Group을 선택하면 컴포넌트를 추가할 수 있다.
추가된 컴포넌트에서 LOD 0, LOD 1, LOD2 자리에 원하는 메시를 드래그&드롭하여 연결해주면 설정이 완료된다.
LOD 뒤에 붙는 숫자가 커질수록 로우 폴리곤 메시를 연결하면 된다.
새로운 LOD 구간을 추가하고 싶다면 LOD 항목 중 하나를 마우스 우클릭한 뒤, Insert Before 메뉴를 클릭하면 된다.
Culled 구간은 카메라와 거리가 아주 멀리 떨어져서 렌더링 되지 않는 구간을 말한다.
수고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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