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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에서 사용되는 Animation Type 속성 본문
1. Animation Type
Unity에서 애니메이션 작업을 할 때 선택할 수 있는 속성 값이 나눠진다.
Player 오브젝트에 애니메이션을 적용할 경우, Player 오브젝트의 Import Settings 화면에서 Rig 탭을 클릭한다.
Inspector 창에 Animation Type 드롭 다운 메뉴를 클릭하면 None, Legacy, Generic, Humanoid로 총 4가지 속성 값이 노출된다.
이 4가지 항목은 다음과 같다.
Animation Type 옵션 | 설명 |
None | 애니메이션을 사용하지 않음 |
Legacy | 하위 호환성을 위해 이전 버전에서 쓰이던 애니메이션 방식을 사용함 |
Generic | 매카님 애니메이션 방식을 사용함. 인체형이 아닌 3D 모델에 적용. (리타게팅 불가) |
Humanoid | 매카님 애니메이션 방식을 사용함. 인체형 3D 모델에 적용. |
애니메이션 처리가 된 3D 모델을 Scene 뷰에 추가하면 Animation Type의 값에 따라 서로 다른 컴포넌트가 추가된다.
Animation 종류 | 컴포넌트 종류 |
Legacy Animation | Animation 컴포넌트 |
Mecanim Animation | Animator 컴포넌트 |
Animation 컴포넌트와 Animator 컴포넌트는 작동 방식이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컴포넌트 종류를 보고 어떤 Animation Type이 적용되었는지 잘 구분하자.
참고로 당연하겠지만, Unity에서는 레거시 애니메이션을 특별한 경우가 아닐 경우 사용하지 말 것을 권장하고 있다.
수고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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