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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v. Study Note/Unity

Unity에서 사용되는 Animation Type 속성

Priv 2022. 8. 28. 13:10


 

 

1. Animation Type

Unity에서 애니메이션 작업을 할 때 선택할 수 있는 속성 값이 나눠진다.

Player 오브젝트에 애니메이션을 적용할 경우, Player 오브젝트의 Import Settings 화면에서 Rig 탭을 클릭한다.

Inspector 창에 Animation Type 드롭 다운 메뉴를 클릭하면 None, Legacy, Generic, Humanoid로 총 4가지 속성 값이 노출된다.

이 4가지 항목은 다음과 같다.

Animation Type 옵션 설명
None 애니메이션을 사용하지 않음
Legacy 하위 호환성을 위해 이전 버전에서 쓰이던 애니메이션 방식을 사용함
Generic 매카님 애니메이션 방식을 사용함. 인체형이 아닌 3D 모델에 적용.
(리타게팅 불가)
Humanoid 매카님 애니메이션 방식을 사용함. 인체형 3D 모델에 적용.

애니메이션 처리가 된 3D 모델을 Scene 뷰에 추가하면 Animation Type의 값에 따라 서로 다른 컴포넌트가 추가된다.

Animation 종류 컴포넌트 종류
Legacy Animation Animation 컴포넌트
Mecanim Animation Animator 컴포넌트

Animation 컴포넌트와 Animator 컴포넌트는 작동 방식이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컴포넌트 종류를 보고 어떤 Animation Type이 적용되었는지 잘 구분하자.

참고로 당연하겠지만, Unity에서는 레거시 애니메이션을 특별한 경우가 아닐 경우 사용하지 말 것을 권장하고 있다.

 


 


수고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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