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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I 작업 중, 청색 원형 피벗(pivot) 아이콘 클릭이 안될 때 본문
출처
1. 체력 게이지 바를 만들자.
게임 개발 도중 체력 게이지 바를 만들 일이 생겼다.
아래 사진은 출처에 걸린 유니티 튜토리얼 문서에서 캡처한 것이지만, 로직은 같으니...
게임을 해본 사람이라면 알겠지만, 저 파란색 게이지가 체력 수치를 나타내 주는 게이지다.
저걸 구현하기 위해서 마스크도 세팅하고, 스프라이트도 넣고 잘하고 있었는데...
웬걸, 아무리 아이콘을 눌러봐도 피벗 아이콘이 움직일 생각을 안 한다.
요렇게.
저 파란색 아이콘(피벗)을 붙잡고 원하는 지점에 배치해줘야 게이지가 양쪽에서 쪼그라드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다.
즉, 위 gif처럼 피벗을 배치해주면 게이지가 우측에서 좌측으로 줄어들도록 구현할 수 있는데, 피벗이 중앙에 놓여 있으면 양쪽에서 게이지가 줄어든다는 것.
그런데 문제는 저 피벗 아이콘이 암만 열심히 클릭해봐도 도통 움직이질 않는다는 것이다.
뭐가 문제인지 한참 뒤지다가 유니티 튜토리얼 문서에 달린 댓글들을 보고 해답을 찾았다.
바로 이 버튼...
Default 세팅으로는 Centor로 되어 있을 것이다.
1번 클릭하면 위 사진처럼 Pivot으로 변경된다.
이제 저 요망한 파란색 아이콘이 열심히 아주 잘, 매우 적극적으로 움직여줄 것이다.
후야! '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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