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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I 작업 중, 청색 원형 피벗(pivot) 아이콘 클릭이 안될 때 본문

Dev. Study Note/Unity

UI 작업 중, 청색 원형 피벗(pivot) 아이콘 클릭이 안될 때

Priv 2021. 12. 31. 21:26


 

 


출처

 

비주얼 효과 구현 – 사용자 인터페이스 – 헤드업 디스플레이 - Unity Learn

지금까지 메인 캐릭터가 다쳤을 때 Debug.Log를 사용하여 현재 체력 수준을 출력했습니다. 하지만 플레이어에게는 콘솔 창이 없으므로 게임에서 로그를 볼 수 없습니다. 따라서 피드백을 제공하기

learn.unity.com


 

1. 체력 게이지 바를 만들자.

게임 개발 도중 체력 게이지 바를 만들 일이 생겼다.

아래 사진은 출처에 걸린 유니티 튜토리얼 문서에서 캡처한 것이지만, 로직은 같으니...

게임을 해본 사람이라면 알겠지만, 저 파란색 게이지가 체력 수치를 나타내 주는 게이지다.

저걸 구현하기 위해서 마스크도 세팅하고, 스프라이트도 넣고 잘하고 있었는데...

웬걸, 아무리 아이콘을 눌러봐도 피벗 아이콘이 움직일 생각을 안 한다.

요렇게.

저 파란색 아이콘(피벗)을 붙잡고 원하는 지점에 배치해줘야 게이지가 양쪽에서 쪼그라드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다.

즉, 위 gif처럼 피벗을 배치해주면 게이지가 우측에서 좌측으로 줄어들도록 구현할 수 있는데, 피벗이 중앙에 놓여 있으면 양쪽에서 게이지가 줄어든다는 것.

그런데 문제는 저 피벗 아이콘이 암만 열심히 클릭해봐도 도통 움직이질 않는다는 것이다.

뭐가 문제인지 한참 뒤지다가 유니티 튜토리얼 문서에 달린 댓글들을 보고 해답을 찾았다.

바로 이 버튼...

Default 세팅으로는 Centor로 되어 있을 것이다.

1번 클릭하면 위 사진처럼 Pivot으로 변경된다.

이제 저 요망한 파란색 아이콘이 열심히 아주 잘, 매우 적극적으로 움직여줄 것이다.

후야! '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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