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v's Blog
Scene을 로드하는 방법들 (버전 별 Scene 불러오기 차이점) 본문
출처
유니티 버전에 따라 Scene을 로드하는 방법이 조금씩 달라졌습니다.
5.3 버전 이상인지, 이전인지에 따라 달라지니, 확인 후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5.3 버전 이상
일단 아래의 코드를 최상단에 추가해주세요.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5.3 버전부터는 Application.LoadLevel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 대신 아래의 코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SceneManager.LoadScene(SceneManager.GetActiveScene().buildIndex);
최상단에 using 코드를 추가해주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빼놓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5.3 버전 이하
쉽습니다. 앞에서 언급했던 Application.LoadLevel을 사용하면 됩니다.
아래 코드를 참고하세요.
Application.LoadLevel("SceneName");
("SceneName" 부분은 Scene의 이름을 적으시면 됩니다.)
'Dev. Study Note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교과서> C# 스크립트 파트 요약 정리 (0) | 2019.12.24 |
---|---|
Unity-Chan 에셋 사용 시, 전용 라이트가 너무 밝을 때 (0) | 2019.11.05 |
키보드 입력을 감지하는 함수들 (0) | 2019.09.11 |
Animator.SetFloat() 함수 (0) | 2019.09.04 |
Unable to list target platforms ~ 에러 발생 시 (0) | 2019.09.01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