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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amming Basics: Mod the Cube 본문
출처
1. 제공된 에셋을 다운로드하고, 새로운 유니티 프로젝트 안에 추가하기
● 페이지 상단의 튜토리얼 자료 탭으로 가셔서 ModTheCubeChallengeAssets.zip 파일을 다운로드해주세요.
● 폴더를 압축 해제해주세요! 압축된 파일에는 .Unitypackage 파일이 들어있습니다. 압축 해제를 하지 않으시면, 유니티 프로젝트에 추가가 불가능합니다!
● 최신 LTS 버전의 에디터로 새로운 유니티 프로젝트를 생성해주세요.
● ModTheCube.unitypackage 파일을 여러분의 새로운 프로젝트에 추가해주세요.
2. 기본 제공되는 스크립트의 기능들 살펴보기
● 추가된 .unitypackage에는 C# 스크립트, 머티리얼(material), 씬(scene)이 담겨 있을 것입니다. 씬을 여시고, 플레이 버튼을 눌러 기본 제공된 스크립트가 어떤 기능을 하는지 관찰해보세요.
● 씬을 플레이하시면, 여러 종류의 큐브들이 변하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이는 cube.cs 스크립트 내에 하드 코딩되어 있습니다. 큐브는 씬이 플레이될 때마다 동일한 방식으로 수정됩니다.
3. cube.cs 스크립트 수정하기
● cube.cs 스크립트를 수정하여 최소한 2가지 이상의 변경 사항이 적용될 수 있도록 만들어주세요. 아래의 항목들을 고려해 보실 수 있습니다:
■ 큐브의 위치 변경 (transfrom)
■ 큐브의 사이즈 변경
■ 큐브의 회전 각도 변경
■ 큐브의 회전 속도 변경
■ 큐브의 머티리얼 색상 변경
■ 큐브의 머티리얼 불투명도(opacity) 변경
● 자신감이 생기셨다면, 아래의 항목들도 도전해보세요!
■ 씬이 실행될 때마다 위에서 구현한 변경 사항들이 무작위로 적용될 수 있도록 만들어보세요.
■ 큐브에 추가 기능들을 넣어보세요. 예를 들어, 시간이 지남에 따라 큐브의 색상은 어떻게 바꿀 수 있을까요?
4. 여러분이 수정하신 큐브 프로젝트의 WebGL 빌드를 제출해주세요!
● 큐브를 쉽게 볼 수 있도록 카메라 앵글을 조정해주세요!
(프로젝트 제출: 하단 링크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