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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amming Simple Functionality: Unit 3 - Sound and Effects) Challenge 3 - Balloons, Bombs, & Booleans 본문

Unity Learn/Pathway: Junior Programmer

Programming Simple Functionality: Unit 3 - Sound and Effects) Challenge 3 - Balloons, Bombs, & Booleans

Priv 2021. 7. 24. 18:08

출처

 

Challenge 3 - Balloons, Bombs, & Booleans - Unity Learn

Challenge Overview: Apply your knowledge of physics, scrolling backgrounds, and special effects to a balloon floating through town, picking up tokens while avoiding explosives. You will have to do a lot of troubleshooting in this project because it is ridd

learn.unity.com


 

 

1. 서언


(영상: 링크 참조)

 

Challenge 3 - Balloons, Bombs, & Booleans - Unity Learn

Challenge Overview: Apply your knowledge of physics, scrolling backgrounds, and special effects to a balloon floating through town, picking up tokens while avoiding explosives. You will have to do a lot of troubleshooting in this project because it is ridd

learn.unity.com


 

  1. 여러분의 Prototype 3 프로젝트를 열어주세요.
  2. 튜토리얼 자료 섹션에서 "Challenge 3 Starter Files"를 다운로드하시고,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Import 해주세요.
  3. Project 창에서 > Assets > Challenge 3 > Instructions 폴더로 가시고, "Challenge 3 - Instructions"와 Outcome 비디오를 참고하여 도전과제를 완수해주세요.

 


 

2. 주의사항

도전과제 파일을 여러분의 프로젝트에 임포트 하시면, 의도적으로 버그가 발생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도전과제의 목적은 여러분이 아래에 나열되어 있는 버그들을 수정하는 것이며, 작업을 진행하시다가 막혔을 경우에 참고하실 수 있는 힌트들이 페이지 하단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만약 버그를 수정할 수 없고 도전과제 파일을 여러분의 프로젝트에서 삭제하고 싶으시다면, Project 창에서 마우스 우-클릭, Assets > Challenge 3으로 가셔서 Delete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행운을 빕니다!

 


 

3. 플레이어가 풍선을 컨트롤할 수 없습니다.

  • 플레이어가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풍선이 위로 떠올라야 합니다.

 


 

4. 게임이 끝났을 때만 배경화면이 움직입니다.

  • 배경화면은 게임이 시작되었을 때 움직이고, 게임이 끝났을 때 멈춰야 합니다.

 


 

5. 아무런 오브젝트가 생성되지 않습니다.

  • 매 초마다 폭탄 또는 돈 오브젝트가 생성되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6. 불꽃이 풍선 옆에 피어오릅니다.

  • 불꽃은 풍선의 위치에 피어올라야 합니다.

 


 

7. 배경화면이 정상적으로 반복되지 않습니다.

  • 배경화면이 그럴듯하게 반복되도록 만들어주세요.

 


 

8. 보너스: 풍선이 너무 높게 날아갈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 플레이어가 풍선을 너무 높게 날릴 수 없도록 만들어주세요.

 


 

9. 보너스: 풍선이 땅 아래로 떨어져 버립니다.

  • 풍선이 땅에서 튀어나오는 것처럼 보이게 만들어 화면 아래로 사라지지 않도록 만들어 주세요. 이때 사운드 이팩트도 함께 발생해야 합니다!

 


 

힌트

  • 플레이어가 스페이스바를 눌렀을 때 풍선이 떠올라야 합니다.
    힌트 - 플레이어의 rigidBody 변수에서 "NullReferenceExcepton" 에러가 발생합니다. - Start() 안에 GetComponent<> 메서드를 사용해 할당해주어야 합니다.
  • 배경화면이 게임이 시작되었을 때 움직이고, 게임이 끝났을 때 멈춰야 합니다.
    힌트 - MoveLeftX.cs 안에서, 게임이 끝나지 않은 경우에만 오브젝트가 왼쪽으로 움직이게 만들어야 합니다.
  • 매 초마다 폭탄 또는 돈 오브젝트가 생성되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힌트 - "Trying to Invoke method: SpawnManagerX.PrawnsObject couldn't be called" 에러가 발생합니다 - 철자를 다시 한번 확인해주세요.
  • 불꽃이 풍선의 위치에 나타나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힌트 - 불꽃 파티클은 플레이어의 자식 오브젝트입니다. - 하지만 불꽃 파티클의 위치는 계속 동일한 위치에 설정되어야 합니다.
  • 배경화면이 그렇듯 하게 반복되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힌트 - repeatWidth 변수 값은 배경화면의 가로길이의 절반이지, 세로 길이의 절반이 아닙니다.
  • 보너스 - 플레이어가 풍선을 너무 높게 날릴 수 없도록 만들어주세요.
    힌트 -풍선이 너무 낮게 날고 있는지를 검사하는 불리언(boolean) isLowEnough을 추가하시고, 불리언 값이 참인 경우에만 플레이어가 풍선을 위로 띄울 수 있도록 만들어주세요.
  • 보너스 - 풍선이 땅에서 튀어나오는 것처럼 보이게 만들어 화면 아래로 사라지지 않도록 만들어주세요. 이때 사운드 이팩트도 함께 발생해야 합니다!
    힌트 -풍선이 ground 오브젝트와 충돌하였는가를 검사하는 방법을 찾으신 뒤, 충돌 시 위쪽 방향으로 충격을 가하도록 만들어주세요.

 


 

 


수고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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