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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amming Basics: Unit 2 - Basic Gameplay) Challenge 2 - Play Fetch 본문
Programming Basics: Unit 2 - Basic Gameplay) Challenge 2 - Play Fetch
Priv 2021. 2. 20. 16:49출처
1. 서언
(영상: 링크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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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의 Prototype 2 프로젝트를 열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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튜토리얼 자료 섹션에서 "Challenge 2 Starter Files"를 다운로드하시고,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Import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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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ject 창에서 > Assets > Challenge 2 > Instructions 폴더로 가시고, "Challenge 2 - Instructions"와 "Outcome" 비디오를 참고하여 도전과제를 완수해주세요.
2. 주의사항
도전과제 파일을 여러분의 프로젝트에 임포트 하시면, 의도적으로 버그가 발생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도전과제의 목적은 여러분이 아래에 나열되어 있는 버그들을 수정하는 것이며, 작업을 진행하시다가 막혔을 경우에 참고하실 수 있는 힌트들이 페이지 하단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만약 버그를 수정할 수 없고 도전과제 파일을 여러분의 프로젝트에서 삭제하고 싶으시다면, Project 창에서 마우스 우-클릭, Assets > Challenge 2으로 가셔서 Delete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행운을 빕니다!
3. 개가 스크린 상단에서 생성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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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린 상단에서 공들이 생성되도록 만들어주세요.
4. 플레이어가 개 대신 초록색 공을 생성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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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가 개를 생성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세요.
5. 개 근처 어느 곳에나 있으면 공이 삭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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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은 개와 직접 부딪힐 때만 삭제되어야 합니다.
6. 스크린에서 사라져도 아무것도 삭제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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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들은 스크린 아래로 사라질 때 삭제되어야 하고, 개들은 스크린 왼쪽으로 사라질 때 삭제되어야 합니다.
7. 한 가지 종류의 공만 생성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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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ll 1, 2, 3 오브젝트는 무작위로 생성되어야 합니다.
8. 보너스: 공 오브젝트의 생성 간격이 항상 일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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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 오브젝트의 생성 간격을 3초에서 5초 사이의 랜덤 값을 사용하도록 만들어주세요.
9. 보너스: 플레이어가 "마구잡이"로 스페이스 바를 누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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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는 일정한 시간이 지난 후에만 새로운 개를 생성할 수 있어야 합니다.
힌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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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린 상단에서 공이 생성되도록 만들기
힌트 - Spawn Manager 오브젝트를 클릭하시고, "Ball Prefabs" 배열을 살펴보세요. -
플레이어가 개를 생성하도록 만들기
힌트 - Player 오브젝트를 클릭하시고, "Dog Prefab" 변수를 살펴보세요. -
공은 개와 직접 부딪힐 때만 삭제되어야 합니다.
힌트 - dog 프리팹의 box collider를 살펴보세요. -
공들은 스크린 아래로 사라질 때 삭제되어야 하고, 개들은 스크린 왼쪽으로 사라질 때 삭제되어야 합니다.
힌트 - DestroyOutOfBounds 스크립트 내에서 lowerLimit와 leftLimit 변수, 초과 기호 vs 미만 기호, 위치 값(x, y, z)을 한 번 더 확인하시고 테스트해보세요. -
Ball 1, 2, 3 오브젝트는 무작위로 생성되어야 합니다.
힌트 - SpawnRandomBall() 메서드 내에서 새로운 무작위 변수, int index를 선언하시고, 인스턴스화 호출 안 해당 변수를 포함하셔야 합니다. -
보너스 - 공 오브젝트의 생성 간격을 3초에서 5초 사이의 랜덤 값을 사용하도록 만들어주세요.
힌트 - SpawnRandomBall 메서드 내에서 spawnInterval 값을 3~5초 사이의 새로운 무작위 숫자로 설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