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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amming Basics: Unit 1 - Player Control) Lesson 1.3 - High Speed Chase 본문

Unity Learn/Pathway: Junior Programmer

Programming Basics: Unit 1 - Player Control) Lesson 1.3 - High Speed Chase

Priv 2021. 2. 2. 22:42

출처

 

Lesson 1.3 - High Speed Chase - Unity Learn

Overview: Keep your eyes on the road! In this lesson you will code a new C# script for your camera, which will allow it to follow the vehicle down the road and give the player a proper view of the scene. In order to do this, you’ll have to use a very imp

learn.unity.com


 

 

1. 서언


(영상: 링크 참조)

 

Lesson 1.3 - High Speed Chase - Unity Learn

Overview: Keep your eyes on the road! In this lesson you will code a new C# script for your camera, which will allow it to follow the vehicle down the road and give the player a proper view of the scene. In order to do this, you’ll have to use a very im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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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차량에 speed 변수 추가하기

차량의 속도를 변경하고 Inspector에 접근할 수 있는 더 쉬운 방법이 필요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변수라고 불리는 요소가 필요합니다.

 


(영상: 링크 참조)

 

Lesson 1.3 - High Speed Chase - Unity Lear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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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PlayerController.cs 내에서, public float speed = 5.0f;클래스 상단에 추가해주세요.

  2. Translate 메서드 내의 speed 값speed 변수로 바꾸신 뒤, 테스트해주세요.

  3. 스크립트 파일을 저장해 주시고, inspector 내의 speed 값을 여러분이 원하는 속도만큼 수정해주세요.

 

public float speed = 5.0f;

void Update()
{
    transform.Translate(Vector3.forward * Time.deltaTime * speed);
}

 


 

3. 카메라를 위한 새로운 스크립트 작성하기

카메라가 현재 한 위치에 고정되어있습니다. 카메라가 플레이어를 따라가게 만들고 싶으시다면, 카메라에 새로운 스크립트를 만들어주어야 합니다.

 


(영상: 링크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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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llowPlayer라는 이름의 새로운 C# 스크립트를 생성하시고 이를 camera에 부착해주세요.

스크립트 상단에 public GameObject player;를 추가해주세요.

Main Camera를 선택하시고, Inspector 내에 비어있는 player 변수로 player 오브젝트를 드래그해주세요.

 

public GameObject player;

void Update()
{
    transform.position = player.transform.position;
}

 


 

4. 카메라 위치에 오프셋 추가하기

플레이어가 게임 화면을 제대로 볼 수 있도록 카메라의 위치를 차량 위쪽으로 이동시켜야 합니다. 

 


(영상: 링크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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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Update 메서드 내에 + new Vector3(0, 5, 7); 문장을 추가하고 테스트해주세요.

 

public GameObject player;

void Update()
{
    transform.position = player.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0, 5, -7);
}

 


 

5. Vector3 변수 내에 오프셋 만들기

이제 카메라의 위치는 수정되었지만, 이를 나중에 수정하고 싶을지도 모릅니다! 오프셋에 접근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 필요합니다.

 


(영상: 링크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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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FollowPlayer.cs 상단에 private Vector3 offset;을 선언해주세요.

  2. new Vector3() 코드를 복사하시고 이를 변수로 선언해주세요.

  3. 기존의 코드를 offset 변수로 대체해주세요.

  4. 테스트하고 저장해주세요.

 

public GameObject player;
private Vector3 Offset = new Vector3(0, 5, -7);

void Update()
{
    transform.position = player.transform.position + offset;
}

 


 

6. play모드 담색 수정하기

만약 여러분이 변수를 만들고 편집하려고 한다면, 실수로 "Playe mode"에서 작업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영상: 링크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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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상단 메뉴에서, Edit > Preferences(Windows) 또는 Unity > Preferences(Mac)로 가주세요.

  2. 좌측 메뉴에서, Colors를 고르시고, "Playmode tint" 색상을 옅은 색상으로 수정해주세요.

  3. 여러분의 프로젝트를 테스트하기 위해 플레이해보시고, 설정 창을 닫아주세요.

 


 

7. 내용 복습


(영상: 링크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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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새로 배운 기능들

  • 카메라가 설정된 오프셋 거리에서 도로를 달리는 차량을 따라가도록 만들기

 

- 새로 배운 개념과 기술들

  • 변수

  • 데이터 타입

  • 접근 지정자

  • 변수 선언 및 초기화

 

- 다음 시간에 학습할 내용

다음 시간에는 여러분의 코드 마지막 줄을 추가함으로써 여러분의 자동차를 조종하고 scene 주변을 운전할 수 있도록 만들어보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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