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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amming Simple Functionality: Counting Prototype 본문

Unity Learn 번역/Pathway: Junior Programmer

Programming Simple Functionality: Counting Prototype

Priv 2021. 7. 24. 18:17

출처

 

Counting Prototype - Unity Learn

In this exercise, you'll build a prototype of your own design that uses a provided counting functionality.

learn.unity.com


 

 

1. 제공된 에셋을 다운로드하고, 새로운 유니티 프로젝트 안에 추가하기

페이지 상단의 튜토리얼 자료 탭으로 가셔서 CountingPrototype.zip 파일을 다운로드해주세요.

폴더를 압축 해제해주세요! 압축된 파일에는 .Unitypackage 파일이 들어있습니다. 압축 해제를 하지 않으시면, 유니티 프로젝트에 추가가 불가능합니다!

최신 버전의 에디터로 새로운 유니티 프로젝트를 생성해주세요.

Counter.unitypackage 파일을 여러분의 새로운 프로젝트 상에 추가해주세요.

 


 

2. 기본 제공되는 스크립트의 기능들 살펴보기

추가하신 패키지에는 다음과 같은 4가지 컴포넌트들이 포함되어 있을 것입니다: 스크립트, 씬, 머티리얼 2개. 포함되어 있는 씬을 여시고, 플레이 버튼을 눌러 기본 제공된 스크립트가 어떤 기능을 하는지 관찰해보세요.

씬에는 간단한 UI 카운터, 박스 오브젝트 및 그 위에 배치된 여러 개의 구 오브젝트가 있습니다. 모든 구 오브젝트에는 Rigidbody 컴포넌트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씬을 플레이하면, 구들이 아래로 떨어지고, UI 카운터가 박스 안에 얼마나 많은 구가 담겼는지를 카운트하여 보여줍니다.

Counter.cs 스크립트는 박스 크기에 알맞게 조정되어 있으며, 트리거(Trigger)로 설정된 박스 콜라이더(box collider)가 있는 박스 메쉬(box mesh)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스크립트에 UI 카운터를 위한 public 타입의 Text 변수가 있음을 기억해주세요.

 


 

3. 이미 있는 기능들을 활용하여 프로토타입 제작하기

기본 기능들은 여러분에게 매우 기초적인 부분만 제공합니다. 하지만 이를 매우 다양하고 재미있는 프로토 타입으로 바꿀 수 있는 많은 기회가 있습니다!

여러분이 만들 수 있는 종류의 애플리케이션이 무엇인지에 대해 한 번 고민해보세요. Count.cs 스크립트를 원하시는 대로 확장, 수정하실 수도 있지만, 여러분의 프로토타입에는 필히 무언가를 카운트하고, UI 상에 카운트한 정보가 출력되어야 합니다. 다른 사항들은 여러분이 하시기에 달렸습니다! 영감을 위해 아래 제시된 몇 가지 제안들을 살펴보세요.

후프 스타일 게임: 제한된 시간 동안 농구공을 네트 안에 최대한 많이 던져 넣으세요.

파칭코 게임: 여러 개의 작은 공을 페그보드 아래로 떨어트리고, 하단에 있는 각각의 섹션마다 서로 다른 포인트 값을 가집니다.

재고 카운터: 다양한 오브젝트들을 지정된 공간 안에 정렬하고, 전체 카운트 결과를 각각 보여줍니다.

동네 계획기: 거리, 인도, 집, 가로등 등과 같이 동네와 관련이 있는 아이템들은 드래그&드롭 스타일의 UI 박스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유저는 아이템을 드래그할 수 있으며, UI는 현실 세계 속에 실제로 건설해야 하는 아이템들이 각각 얼마나 필요한 지를 추적합니다.

여러분의 앱의 핵심 기능들을 설명하는 간단한 디자인 문서를 제작하는 것으로 여러분의 프로토타입을 시작하세요. 콘셉트에 대해 확신이 들었다면, 유니티에서 프로토타입 제작을 시작하세요!

 


 

4. 나만의 프로토타입을 제출해주세요!

이번 챌린지를 완수하셨다면, 프로토타입을 제출해주세요:

여러분의 프로토타입 동작을 보여주는 비디오

여러분의 디자인 문서

 


(프로젝트 제출: 하단 링크 참조)

 

Counting Prototype - Unity Learn

In this exercise, you'll build a prototype of your own design that uses a provided counting functionality.

learn.unity.com


 


 


수고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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