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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amming Simple Functionality: Unit 5 - User Interface) Lab 5 - Swap out your Assets 본문

Unity Learn/Pathway: Junior Programmer

Programming Simple Functionality: Unit 5 - User Interface) Lab 5 - Swap out your Assets

Priv 2021. 7. 24. 18:16

출처

 

Lab 5 - Swap out your Assets - Unity Learn

Overview: In this lab, you will finally replace those boring primitive objects with beautiful dynamic ones. You will either use assets from the provided course library or browse the asset store for completely new ones to give your game exactly the look and

learn.unity.com


 

 

미리 보기 영상


(영상: 링크 참조)

 

Lab 5 - Swap out your Assets - Unity Learn

Overview: In this lab, you will finally replace those boring primitive objects with beautiful dynamic ones. You will either use assets from the provided course library or browse the asset store for completely new ones to give your game exactly the look 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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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에셋 라이브러리 추가 및 탐색

기본 형태의 프로젝트를 멋지고 새로운 에셋들을 사용해 탈바꿈하기 위해서는 먼저 에셋들을 프로젝트 추가해주어야 합니다.

 


(영상: 링크 참조)

 

Lab 5 - Swap out your Assets - Unity Lear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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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링크를 클릭하여 코스 라이브러리 에셋 파일들을 다운로드하시고, 여러분의 프로젝트에 추가해주세요.

2. 에셋 스토어 창을 닫아주세요.

3. 라이브러리 폴더에서 플레이어와 논-플레이어로 사용할 오브젝트들을 찾아주세요.

 


 

2. 플레이어를 새로운 에셋으로 바꾸기

이제 에셋들을 사용할 준비가 끝났으므로, 먼저 플레이어 오브젝트를 바꿔주겠습니다.

 


(영상: 링크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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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Player 오브젝트를 "Prefabs" 폴더로 드래그하여 프리팹으로 만드신 뒤, 오브젝트를 더블 클릭해서 프리팹 에디터를 열어주세요.

2. 여러분이 원하시는 에셋을 Hierarchy드래그하여 플레이어 프리팹의 네스티드 프리팹(Nested prefabs)으로 만드신 뒤, 크기와 위치를 조정해서 플레이어 프리팹과 비슷한 사이즈가 되도록 만들어주세요.

3. 부모 Player 오브젝트에서 콜라이더를 추가해 새로 추가한 에셋 사이즈에 맞도록 편집하시거나, 다른 유형의 콜라이더(예: Box Collider)로 교체해주세요.

4. 제대로 동작하는지 테스트해주신 뒤, Player 오브젝트의 기본 Mesh Renderer 컴포넌트를 비활성화해주세요.

 


 

3. 에셋 스토어 탐색

이미 여러분은 정말 멋진 에셋 라이브러리를 가지고 계시지만, 여러분이 원하시는 에셋이 여기에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유니티 에셋 스토어에서 다른 에셋을 찾아 적용해보셔도 좋습니다.

 


(영상: 링크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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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상단 메뉴에서 Window > Asset Store를 클릭해 에셋 스토어 창을 에디터 상에서 열어주신 뒤, 탭을 우클릭하시고 Maximize를 눌러 탐색하기 쉽게 창을 키워주세요.

2. Publisher 필터에서 "Synty Studios"를 검색하시고, 에셋 패키지들 몇 개를 골라주세요.

3. Pricing 필터에서 우측 핸들을 뒤로 드래그하여 "Free" 에셋들만 보이도록 만들어주시고, Synty Studios 필터를 삭제해주신 뒤 "Low Poly"를 검색해주세요.

4. 여러분의 프로젝트에 추가하고 싶으신 에셋을 찾으셨다면, 에셋을 다운로드하시고 프로젝트에 추가해주세요.

5. 추가하신 에셋들을 "Asset Store"라는 새 폴더로 드래그하신 뒤, 에셋을 검색해주세요.

 


 

4. 모든 기본 논 플레이어 오브젝트 교체하기

이제 여러분의 프로젝트 기본 개념이 잡혔으므로, 어떻게 이 프로젝트를 마무리할 것인지 알아봅시다.

 


(영상: 링크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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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플레이어 프리팹을 교체했던 과정을 다른 논 플레이어 오브젝트들에도 반복해주세요.

2. 예상대로 게임이 정상 작동하는지 테스트해주세요.

 


 

5. 배경 텍스처 교체하기

이제 움직이는 오브젝트들이 새롭게 바뀌었으므로, 바닥과 배경도 바꿔주어야 합니다.

 


(영상: 링크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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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ourse Library > Textures, (또는 유니티 에셋 스토어 패키지)에서 새로운 머티리얼을 Ground / Background 오브젝트로 드래그해주세요.

2. 머티리얼의 해상도를 조정하려면, 머티리얼 속성(옆에 구가 있음)에서 Main Map의 Tiling 옵션의 X, Y 값을 조정해주시면 됩니다.

3. 머티리얼이 덜 눈부시도록 만들려면, 머티리얼 속성에서 "Specular highlights" 속성과 "Reflections" 속성을 선택 해제해주세요.

 


 

6. 요약


(영상: 링크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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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 배운 기능들

- 동일하게 작동하는 새로운 에셋들로 기본 오브젝트들 대체하기

 

새로 배운 개념과 기술들

- 아트 워크 플로우

- 하이 vs 로우 폴리

- 에셋 스토어

- 네스티드 프리팹(Nested Prefabs)

- 머티리얼 속성

 


 


수고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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