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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PS Microgame) FPS Mod: Adjusting Sound FX and Volumes using the Audiomixer 본문
FPS Microgame) FPS Mod: Adjusting Sound FX and Volumes using the Audiomixer
Priv 2020. 3. 3. 15:51출처
1. Audiogroup으로 볼륨 조절하기
1) Project 창에서, MainScene 을 더블 클릭해서 열어주세요.
2) project 창에서 AudioMixer를 찾아주세요. 파일 명은 MainAudioMixer 입니다.
3) 파일을 더블 클릭하셔서 열어주세요.
이제 AudioMixer 창이 보이실 겁니다.
4) Play 버튼을 누르시면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안 소리를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5) 그렇게 하시려면, 먼저 Edit in Play Mode 버튼을 클릭해주셔야 합니다.
6) PlayMovement AudioGroup을 선택하시고, 볼륨 값을 0dB에서 20dB로 수정해주세요.
이 변경 값은 플레이어가 움직이는 동안 발생하는 모든 소리의 볼륨을 증가시켜줍니다.
(발자국 소리, 점프와 착지 소리)
Play 모드를 나오셔서 변경 사항을 저장해주세요: Ctrl+S (Windows) Cmd+S (Mac)
2. AudioGroup에 효과 추가하기
1) Player AudioGroup을 선택해주세요.
이 그룹은 다른 그룹들의 상위 그룹이기 때문에, 어떤 효과를 적용할 경우, 모든 하위 그룹(DamageTick, PlayerMovement, etc)에도 동일하게 효과가 적용됩니다.
2) 그룹을 마우스 우클릭해주시고, Add effect at bottom > Lowpass를 클릭해주세요.
3) 이제 Player AudioGroup에서 재생되는 모든 사운드와 모든 하위 그룹에 Lowpass 필터(볼륨이 특정 수치보다 클 경우 볼륨을 감소시키는 필터로, 이 경우에는 5000Hz가 기준) 적용됩니다.
(This will apply a lowpass filter (a filter that reduces volume higher than a certain frequency, in this case 5000 Hz) to all sounds played in the Player AudioGroup and every group under this one.)
Play 모드를 나오셔서 변경 사항을 저장해주세요: Ctrl+S (Windows) Cmd+S (Mac)
수고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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