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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PS Microgame) FPS Mod: Adjusting Sound FX and Volumes using the Audiomixer 본문

Unity Learn/FPS Micro Game

FPS Microgame) FPS Mod: Adjusting Sound FX and Volumes using the Audiomixer

Priv 2020. 3. 3. 15:51

출처

 

FPS Mod: Adjusting Sound FX and Volumes using the Audiomixer (NEW) - Unity Learn

The FPS Microgame comes with tons of unique audio and sound effects (fx). Learn how to adjust these using the Audiomixer window.

learn.unity.com


1. Audiogroup으로 볼륨 조절하기

1) Project 창에서, MainScene 을 더블 클릭해서 열어주세요.

 

 

2) project 창에서 AudioMixer를 찾아주세요. 파일 명은 MainAudioMixer 입니다.

 

 

3) 파일을 더블 클릭하셔서 열어주세요.

이제 AudioMixer 창이 보이실 겁니다.

 

 

4) Play 버튼을 누르시면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안 소리를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5) 그렇게 하시려면, 먼저 Edit in Play Mode 버튼을 클릭해주셔야 합니다.

 

 

6) PlayMovement AudioGroup을 선택하시고, 볼륨 값을 0dB에서 20dB로 수정해주세요.

이 변경 값은 플레이어가 움직이는 동안 발생하는 모든 소리의 볼륨을 증가시켜줍니다.
(발자국 소리, 점프와 착지 소리)

Play 모드를 나오셔서 변경 사항을 저장해주세요: Ctrl+S (Windows) Cmd+S (Mac)

 

 


2. AudioGroup에 효과 추가하기

1) Player AudioGroup을 선택해주세요.

이 그룹은 다른 그룹들의 상위 그룹이기 때문에, 어떤 효과를 적용할 경우, 모든 하위 그룹(DamageTick, PlayerMovement, etc)에도 동일하게 효과가 적용됩니다.

 

 

2) 그룹을 마우스 우클릭해주시고, Add effect at bottom > Lowpass를 클릭해주세요.

 

 

3) 이제 Player AudioGroup에서 재생되는 모든 사운드와 모든 하위 그룹에 Lowpass 필터(볼륨이 특정 수치보다 클 경우 볼륨을 감소시키는 필터로, 이 경우에는 5000Hz가 기준) 적용됩니다.
(This will apply a lowpass filter (a filter that reduces volume higher than a certain frequency, in this case 5000 Hz) to all sounds played in the Player AudioGroup and every group under this one.)

Play 모드를 나오셔서 변경 사항을 저장해주세요: Ctrl+S (Windows) Cmd+S (Mac)

 

 


 

 

수고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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