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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PS Microgame) FPS Mod: A splash of color 본문

Unity Learn/FPS Micro Game

FPS Microgame) FPS Mod: A splash of color

Priv 2020. 2. 26. 16:53

출처

 

FPS Mod: A splash of color - Unity Learn

In this Mod you will learn how to change the look of your game by adding some color.

learn.unity.com


1. 기성품(ready-made) 머티리얼을 이용해 색상 변경하기

1) Project 창에서 아직 MainScene 씬을 열지 않으셨다면, 열어주세요.

팁: Project 창의 One Column 레이아웃과 Two Column 레이아웃을 전환하시려면, Project 창의 우측 상단 코너에 있는 작은 가로 3줄 아이콘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2) Project 창에서 NatureProps 폴더를 열어주세요.

단어를 검색하시거나, 직접 경로를 따라 열 수도 있습니다: Assets > ModAssets > NatureProps

 

 

3) 에셋 중 하나를 클릭하시고 씬으로 드래그해주세요.

이제 Hierarchy 창에 게임오브젝트가 나타날 것입니다.

 

 

4) Hierarchy 창에서 게임오브젝트를 선택한 상태로, Inspector 창을 보시면 오브젝트의 여러 컴포넌트가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오브젝트에 할당된 '머티리얼'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머티리얼은 매우 다양한 오브젝트에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머티리얼을 완전히 수정하면 프로젝트 내에 원치 않거나 예상하지 못한 변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존 머티리얼을 수정하는 것은 Hierarchy에서 선택한 게임오브젝트보다 더 많은 게임오브젝트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씬 내에 추가했던 단일 오브젝트만의 색상을 수정하기 위한 다른 머티리얼을 할당시켜주어야 합니다.

 

 

5) Project 창에서, "Custom Materials" 폴터를 검색 또는 탐색해주세요.
(Assets > UTech > ModAssets > Materials > Custom Materials)

이제 오브젝트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머티리얼의 리스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6) 머티리얼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Inspector 창에서 머티리얼을 구성하는 컴포넌트와 구성 요소(properties) 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Albedo입니다. - 용어에서 알 수 있듯이, 이는 오브젝트의 색상을 나타냅니다.

팁: 사진처럼 어떻게 Project 창과 Inspector 창이 나란히 보이는지 궁금하신가요?

유니티 내의 창들은 모듈형입니다.

간단하게 탭의 이름 부분을 클릭하시고 원하시는 위치로 드래그하시면 됩니다.

 

 

7) 오브젝트에 적용하고 싶은 머티리얼을 찾으셨다면, Project 창 내의 리스트에서 머티리얼을 오브젝트의 표면으로 드래그해주시면 됩니다.

 

 

8) 축하드립니다. 머티리얼을 수정하셨군요.

 

 

9) 방금 진행한 작업을 다시 보시려면, Scene 뷰에서 오브젝트를 선택하세요.

Move 도구를 선택하시고 오브젝트를 클릭해주세요.

 

 

10) 이제 Inspector 창을 봐주세요.

이제 오브젝트 표면에 드래그했던 새로운 머티리얼이 Inspector 창에 표시될 것입니다.

 

 


2. 나만의 색상(머티리얼)을 만들어 적용시키기

1) Project 창에서 Custom Materials 폴더를 선택하셔서 머티리얼을 하나 골라주세요.

 

 

2) 키보드에서 Windows의 경우, "Ctrl+D", Mac의 경우 "Cmd+D"를 눌러주세요.

 

 

3) 이제 선택한 머티리얼이 복제되었을 겁니다.

 

 

4) 이름을 수정해주세요.

 

 

5) Inspector 창에서 'Albedo' 박스를 찾으셔서 클릭해주시면, Color 창이 나타날 것입니다.

 

 

6) 원하시는 색상을 선택해주세요.

 

 

7) 다음으로 "Emission" 체크 박스를 찾아주세요.

박스가 체크 상태라면, 이는 오브젝트도 색을 발산한다 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기서 두 가지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개체가 두 번째 색을 내지 않도록 체크 박스를 해제하거나, 두 번째 색을 선택해 색이 보이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Next, find the “Emission” checkbox. If it’s checked, it means that the object will also be emitting a color. Here you have two choices, either uncheck the box in which case the object will no longer emit a second color; or select a second color to emit.)

 

 

8) 이제 새로운 머티리얼을 오브젝트로 드래그해주세요.

축하드립니다! 이제 나만의 머티리얼을 제작하고 적용시키는 방법을 배우셨군요.

 

 


3. 추가 기능

 

 


2. 가입 및 공유하기

유니티 커넥트에 가입하셔서 작업하신 결과물과 경험들을 다른 유저들과 함께 공유해보세요.

유니티 커넥트(Unity Connect)에 있는 FPS Creators Group에 아직 가입하지 않으셨다면, 한 번 가입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FPS Microgame 프로젝트와 관련된 튜토리얼들을 진행하시면서 막힌 부분에 대한 질문을 올리시거나, 다른 유니티 크리에이터 분들과 함께 직접 제작하신 결과물들을 공유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여러 유니티 전문가 분들이 각종 도움이나 아이디어를 제공해 드리고자 활동하고 계십니다.

한 번 확인해보세요!

 

 


 

 

수고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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