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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velop Study/Unity

다른 스크립트 내 변수에 접근할 때

Priv 2020. 3. 15. 20:04

다른 스크립트 클래스 내에 있는 변수를 불러올 때 Null 에러가 발생한다면, GetComponent 부분을 확인해야 한다.

 

PlayerController 클래스 내에 있는 PlPos Vector2 변수 값을 가져온다고 가정하면, 아래와 같이 작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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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layerController playerController;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playerController = GameObject.Find("Player").GetComponent<PlayerController>();
    }
 
cs

어떤 게임오브젝트에서 컴포넌트를 찾을 것인지를 추가해주어야 한다.
(GameObject.Find 부분)

GetComponent 부분만 작성할 경우, 어디서 해당 컴포넌트를 찾으라는 것인지를 알 수 없다.

다른 클래스에 있는 변수를 불러올 때는 항상 작성해야 하니, 주의할 것.

 

+) 외부에서 불러오는 변수들은 public 변수처럼 외부 접근이 허용된 경우에만 불러올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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